본문 바로가기
학습정보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 국내 여행을 더 알차고 즐겁게!

by 109. 2024. 4. 24.
반응형

초등학년이 올라가면서 부터 사회는 어휘부터 낯설고 특히나 한자어도 많고, 역사도 추가되면서 어려워 집니다. 아는만큼 보이는게 세상이라고 실생활이나 여행에서부터 지역과 역사에 대해 자연스럽게 접해보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여러 해 여기저기 다니다 보면 어디를 다녀왔는지 기억이 안나고 다음에는 어디를 가야할지 찾는것도 쉽지 않습니다.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는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여행하면서 역사도 알게되고 어디 다녀왔는지 기록할 수 있는 재미있는 캠페인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 신청방법, 스탬프 인증 후 기념품 수령하기, 여행코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 지도

1.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란?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는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단에서 운영중인 국내 문화유산 스탬프 투어입니다. 외국 여행 갈 때 여권에 도장을 찍는 것처럼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을 발급받아서 국내 문화유산중 지정된 곳에 가서 스탬프를 모아가는 스탬프 투어입니다. 내국인은 파란색 또는 초록색 여권을 받고, 외국인은 빨간색 여권을 받습니다. 가족수만큼 신청하셔서 함께하면 즐거운 여행에 팁이 될 것입니다.

 

2.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신청방법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검색 -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 체험안내 - 방문자 여권수령 - 신청서 작성

방문자 여권 온라인 신청하기 페이지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온라인 신청하러가기

 

3.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수령방법

택배 또는 오프라인 수령처를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령은 수령처별 재고를 방문 전 유선으로 확인을 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해서 택배로 수령하려면 한달정도 걸리고 배송비는 착불입니다. 

4.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체험방법

문화유산 방문 코스 지정 스탬프


방문자 여권을 지참하고 해당 문화유산지의 페이지에 도장을 찍습니다. 도장은 셀프 체험존에 비치된 도장만 인정됩니다. 방문자 여권 셀프 체험존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방문자 여권을 지참하지 못했다면 비치된 용지에 도장을 찍고 추후에 여권에 붙일 수 있습니다. 만약에 코스에 중복 포함되는 거점이라면 해당하는 페이지에 모두 도장을 찍습니다. 한 번만 찍으면 도장 한개만 인정되니 다 찍으시기 바랍니다. 코스 중복 거점은 마곡사(백제고도의 길, 산사의 길), 돈암서원(백제고도의 길, 서원의 길), 도산서원(천년 정신의 길, 서원의 길), 봉정사(천년 정신의 길, 산사의 길) 입니다.  또 문화유산 방문자 투어는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 체험을 하신 분들은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 앱 접속해서 로그인한 후 마이페이지 문화유산 스탬프 화면을 캡처하시면 됩니다. 

 

5. 스탬프개수에 따른 기념품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는 도장을 기준만큼 찍었을 경우, 기념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국인은 도장 3개를 모으면 키링을 받고, 도장 5개를 모으면 여권 케이스를 받고, 3개 코스에 도장 10개를 받으면 여권 파우치를 받고, 5개 코스에 도장 20개를 받으면 4인용 캠핑 식기세트를 받아요. 방문자 여권에 도장을 모두 찍으면 금패를 기념품으로 받습니다. 

기념품 신청하기

6.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 방문코스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테마별로 여행코스를 정해서 근처 맛집이랑 숙소도 찾아보고 여행을 떠나면 좋겠습니다. 여권 안쪽 QR 코드를 찍으면 대중교통 안내도 잘되어 있어서 여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QR

    • 1. 가야, 빛나는 철기 문화유산 
      가야 문명의 길 - 고령, 고성, 김해, 남원, 창녕, 함안, 합천
    • 2. 한동 진경문화의 꽃
      관동 풍류의 길 - 강릉, 속초, 양양, 평창
    • 3. 마음을 울리는 한국의 미
      백제 고도의 길 - 공주, 부여, 논산, 익산
    • 4. 한국의 산지 승원
      산사의 길 - 공주, 보은, 순천, 안동, 양산, 영주, 합천, 해남
    • 5. 한국의 교육 시설
      서원의 길 - 경주, 논산, 달성, 안동, 영주, 장성, 정읍, 함양
    • 6. 인간이 살고 있는 지구의 시간
      선사 지질의 길 - 연천, 철원, 포천
    • 7. 아름다운 섬, 전설을 품은 세계유산
      설화와 자연의 길 - 제주
    • 8. 남도 선율에 취하다
      소릿길 - 고창, 남원, 목포, 임실, 전주, 진도, 해남
    • 9. 서울과 수도권에서 만나는 대한민국 역사여행
      왕가의 길 - 강화, 광주, 김포, 서울, 수원, 화성
    • 10. 대한민국 정신을 걷다
      천년 정신의 길 - 경주, 안동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을 통해 여행자들은 지역의 다양한 문화재와 유적지를 방문하며 그 속에 담긴 이야기와 가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탬프를 통해 그 곳을 다녀왔음을 기록하고, 기념품을 통해 그 순간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과 문화유산에 관심이 있는 여러분께서는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에 참여하여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를 권합니다. 함께하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는 이 특별한 여행은 당신에게 더 많은 소중한 순간을 선사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